외부의 값을 받아오는 것 뿐 아니라 지정된 경로의 파일의 수정이 가능한데
이 때 사용되는 것이 바로 FileOutputStream이다.
기본 식은 FileOutputStream 객체명 = new FileOutputStream(파일경로); 이다.
아래는 기본입력에 대한 예제이다.
package class03;
import java.io.FileOutputStream;
// 파일 생성과 입력
public class Test0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inal String path1 = "C:\\Users\\test\\test\\resource\\"; // 경로 상수화, 마지막에 \\ 확실하게 써주기!
final String path2 = ".txt"; // 확장자 상수화
try {
FileOutputStream fos = new FileOutputStream(path1 + "test3" + path2 ,true);
// 해당 경로에 파일이 없다면, 새로 생성함!
// 해당 경로에 파일이 있다면, 덮어쓰기가 됨!
// -> 오버로딩 된 생성자를 활용하면 이어쓰기가 가능하다! (true)
fos.write(65); // 65는 아스키코드A
fos.flush(); // 버퍼 비우기
fos.close(); // 버퍼닫기
} catch (Exception e) {
// TODO Auto-generated catch block
e.printStackTrace();
} finally {
System.out.println("fos 객체를 통해서 파일 객체 작성완료"); //로깅으로 확인
}
}
}
'개발자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source 파일 복사하기 [buff]와 [FileIn/OutputStream] 응용 (0) | 2022.06.27 |
---|---|
Resource의 문자들을 [.parseInt]를 사용하여 연산하기 (0) | 2022.06.27 |
Resource를 (클래스 생성없이) JAVA로 불러오기 (FileInputStream) (0) | 2022.06.27 |
Resource를 JAVA로 불러오기 (FileInputStream) (0) | 2022.06.27 |
반복문 for / for each + 컬렉션 [Iterator] (0) | 2022.06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