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class04;
// 클래스를 정의,선언
class Circle {
int radius; // 멤버변수 , 고유변수를 가질 수 있다.
String name;
void print() { // 멤버함수 == 메서드
System.out.println(this.name + ": " + this.radius);
}
}
public class Test03 {
static void f() {
System.out.println("주어없이 바로 호출하야 이용하는 함수");
}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[객체지향 프로그래밍]
Circle c1 = new Circle();
Circle c2 = new Circle();
// c 원 객체 생성완료!
// new : 객체화 == 인스턴스화
// 원 모양의 객체들을 앞으로 만들어보고싶다.
// 객체를 만들고싶음 -> OOP
// 객체를 만들기위해서는 "클래스"를 선 정의해야함!
c1.radius = 10;
c1.name = "도넛";
c2.radius = 50;
c2.name = "피자";
c1.print();
c2.print(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