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class01;
// OOP
class Point{ // class = 객체 지향 언어의 제일 기초 단위
// 객체를 만들기 위해 정의.
int x; // 멤버변수
int y;
static int z; // 클래스 변수 == 공유자원
void showInfo() {
System.out.println(this.x+" "+this.y);
}
Point(){
this(0,0);
}
Point(int x,int y){
this.x=x;
this.y=y;
}
}
public class Test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oint p1=new Point(10,20);
Point p2=new Point();
Point[] data= new Point[3]; // 객체배열 Point 라는 객체를 3개 담을 수 있는 객체배열
//int[] data=new int[3] -> 원시 타입이라 0으로 초기화 되지만 객체배열은 객체 초기값인 null로 초기화
data[0]=new Point(1,2);
data[1]=p1;
data[2]=p2;
for (int i = 0; i < data.length; i++) {
data[i].showInfo();
} //점객체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