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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자노트

클래스) 기본 용어, 정의 복습

package class01;

// OOP
class Point{  // class = 객체 지향 언어의 제일 기초 단위
				// 객체를 만들기 위해 정의.
	int x; // 멤버변수
	int y;
	static int z; // 클래스 변수 == 공유자원
	void showInfo() {
		System.out.println(this.x+" "+this.y);
	}
	Point(){
		this(0,0);
	}
	
	Point(int x,int y){
		this.x=x;
		this.y=y;
	}
}
public class Test01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Point p1=new Point(10,20);
	Point p2=new Point();	
	
	Point[] data= new Point[3]; // 객체배열 Point 라는 객체를 3개 담을 수 있는 객체배열
	//int[] data=new int[3] -> 원시 타입이라 0으로 초기화 되지만 객체배열은 객체 초기값인 null로 초기화
	
	data[0]=new Point(1,2);
	data[1]=p1;
	data[2]=p2;
	
	for (int i = 0; i < data.length; i++) {
		data[i].showInfo();
	}	//점객체
	
	
	
	
	
	
	
	
	
	
	
	
	}
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