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ackage class02;
class Point{
private int x;
private int y;
// 멤버변수에 직접접근을 하는것을 막아주는 메서드 : getter,setter
Point(int x,int y){
this.x=x;
this.y=y;
}
public int getX() { // 내가 값을 get 해와야 하는 상황
return x;
}
public void setX(int x) { // 내가 값을 set(ting) 하는 상황
this.x = x;
}
public int getY() {
return y;
}
public void setY(int y) {
this.y = y;
}
}
public class Test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Point[] data=new Point[3];
data[0]=new Point(1,2);
data[1]=new Point(10,11);
data[2]=new Point(3,45);
data[0].setX(10);
data[0].setY(10);
System.out.println("("+data[0].getX()+","+data[0].getY()+")");
for(int i=0;i<data.length;i++) {
System.out.println(data[i].getX() +"|"+data[i].getY());
}
}
}
getter/setter 불러오는 법 : 이클립스 화면 우클릭 후 Source -> Generate Getters and Setters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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